즐거운행복샘

[스크랩]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생각들

오늘행복스마일 2014. 4. 25. 08:24

 


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생각들
힘들 땐 푸른 하늘을 
볼 수 있는 눈이 있어서 나는 
행복합니다.
외로워 울고 싶을 때 
소리쳐 부를 친구가 있는 나는 
행복합니다.
잊지 못할 추억을 
간직할 머리가 내게 있어 나는 
행복합니다.
슬플 때 거울 보며 웃을 
수 있는 미소가 내게 있기에 난 
행복합니다.
소중한 사람들의 이름을 
부를 수 있는 목소리가 있기에 나는
행복한 사람입니다.
내 비록 우울하지만 나보다
더 슬픈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발이
있어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.
내 가진 것, 보잘 것 없지만
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편지 하나 보
낼 수 있는 힘이 있어 행복한
사람입니다.
내 가슴 활짝 펴 내 작은 
가슴에 나를 위해주는 사람을 감싸 안
을 수 있어 나는 진정 행복한 
사람입니다.

꽃씨를 닮은 마침표처럼/이해인
내가 심은 꽃씨가
처음으로 꽃을 피우던 날의 그 
고운 설레임으로
며칠을 앓고 난 후 창문을
열고 푸른 하늘을 바라볼 때의 그
눈부신 감동으로
비 온 뒤의 햇빛 속에 나무들
이 들려주는 그 깨끗한 목소리로
별것 아닌 일로 마음이
꽁꽁 얼어 붙었던 친구와 오랜만의
화해한 후의 그 티없는 웃음으로
나는 항상 
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싶다.
못견디게 힘든 때에도
다시 기뻐하고 다시 시작하여
끝내는
꽃씨를 닮은 마침표 찍힌
한 통의 아름다운 편지로 매일을
살고 싶다!!..

출처 : 바람에 띄운 그리움
글쓴이 : 수정 원글보기
메모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