길진리생명빛

[스크랩] 프란치스코 교황의 어록과 행복 십계명

오늘행복스마일 2014. 8. 21. 09:44

 

 

출처 : 언제나 그자리에서
글쓴이 : 아람 원글보기
메모 :

'길진리생명빛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 

 

프란체스코 교황의 어록

   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우리는'나라고' 착각하면서 살아갑니다. 우리는 살아가면서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, 열정, 정성을 쏟습니다 예뻐져라. 멋져라. 섹시해져라 날씬해져라. 병들지 마라 늙지 마라. 제발 죽지 마라 하지만 이 몸은 내 의지와 내 간절한 바람과는 전혀 다르게 살찌고, 야위고, 병이 들락거리고 노쇠화되고 암에 노출되고 기억이 점점 상실되고 언젠가는 죽게 마련입니다 .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. 아내가 내것인가? 자녀가 내것인가? 친구들이 내것인가? 내 몸뚱이도 내 것이 아닐진대 누구를 내 것이라 하고 어느 것을 내 것이라고 하던가? 모든 것은 인연으로 만나고 흩어지는 구름인 것을 미워도 내 인연 고와도 내 인연, 이 세상에서 누구나 짊어지고 있는 고통인 것을.. 피할 수 없으면 껴안아서 내 체온으로 다 녹이자. 누가 해도 할 일이라면 내가 하겠다 . 스스로 나서서 기쁘게 일하자 언제 해도 할 일이라면 미적거리지 말고 지금 당장에 하자 . 오늘 내 앞에 있는 사람에게 정성을 다 쏟자 운다고 모든 일이 풀린다면 하루 종일 울겠고.. 짜증부려 일이 해결된다면 하루 종일 얼굴 찌푸리겠습니다. 싸워서 모든 일이 잘 풀린다면 누구와도 미친듯이 싸우겠습니다. 그러나.... 이 세상 일은 풀려가는 순서가 있고 순리가 있습니다 이런 여유와 촉촉한 인심이 나 보다 더 불우한 이웃은 물론 다른 생명체들의 희망 공간이 됩니다. 가만히 생각해 보면 이 세상은 정말 고마움과 감사함의 연속입니다.

     

    프란치스코 교황이 제시하는 행복 십계명

    1. 내 방식의 삶을 살되, 타인도 자신의 삶을 살게 두자 2. 타인에게 마음을 열자 3. 조용히 전진하자 4. 삶에 여유를 찾자(식사 때 TV 끄기 등) 5. 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쉬자 6. 젊은 세대에 가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 줄 혁신적인 방법을 찾자 7. 자연을 존중하고 돌보자 8. 부정적 태도를 버리자 9. 개종시키려 하지 말자 10. 평화를 위해 행동하자 무신론자라 할지라도 선을 행하면 천국에서 함께 만나게 될 것입니다. 새로운 형태의 가난을 만들어내고 노동자들을 소외시키는 비인간적인 경제 모델들을 거부하기를 빈다. 모든 남성과 여성과 어린이의 존엄성을 모독하는 죽음의 문화를 배척하기를 빈다.

[스크랩] 한국에오신...교황님의 마음에 와닿는 글  (0) 2014.09.23
[스크랩] 가을의 기도 / 이해인  (0) 2014.09.18
[스크랩] 기적 같은 선물, 오늘  (0) 2014.07.28
[스크랩] 진정한 사랑은  (0) 2014.07.06
[스크랩] 고백  (0) 2014.07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