탈무드채근담

[스크랩] 겸손의 중요성

오늘행복스마일 2016. 11. 11. 10:37

    겸손의 중요성 솔로몬 왕은 어느 날 하느님으로부터 굉장한 선물을 받았다. 그것은 비단으로 짠 카펫이었는데, 그것을 타면 하늘을 날아 어디든지 갈 수가 있었다. 솔로몬 왕은 그 덕분에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를 각각 서로 다른 나라에서 즐기는 꿈 같은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. 그런 자신이 스스로도 위대해 보였다. 그는 모든 동물과 벌레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었다. 하루는 그가 융단을 타고 하늘을 날고 있을 때, 아래에서 말하는 여왕개미의 목소리가 들려왔다. 융단의 사나이가 위에서 날고 있으니까 모두 숨도록 해!" 솔로몬 왕은 땅 위로 내려와 여왕개미를 붙잡고 물었다. 넌 왜 모든 개미들에게 내게서 숨으라고 말했지?" 그건 세상에서 당신이 가장 위대하다고 착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 그것은 아주 위험하고 무서운 생각이지요." 솔로몬 왕은 여왕개미를 보고 웃으며 말했다. 내가 진짜 위대하다는 것을 보여 주겠다. 넌 너무 작아서 나처럼 높이 날 수는 없을 것이다." 솔로몬 왕은 여왕개미를 초대하여 융단에 태우고 날아올랐다. 하늘 높이 올랐을 때, 여왕개미는 왕의 머리 위를 윙윙 날아다니며 말했다. 보세요. 내가 더 높이 날잖아요."
      = 탈무드속 교실에서 =
    출처 : 바람에 띄운 그리움
    글쓴이 : 수정.. 원글보기
    메모 :